본문 바로가기

만남/[연애진단서]

[연애진단서] 날 헷갈리게 하는 그 남자 심리가 뭐죠?

무언가가 궁금하면 함부로 추측하지 말고 추가 정보를 얻어야 한다.

 

 

연애진단서

성별 : 여

나이 : 20대 중반

 

고민 내용

더보기

전 여자이고

상대랑은 동갑인데 서로 같은직종을 근무해서

온라인으로알게되었어요

제가 좀더많이아는편이라 그 남자애한테

알려주면서 서로좋은자료공유하고 공부하고

일상이야기,만화,농구이야기하며 3개월여쯤 흘렀는데

 

(서로 얼굴은 알아요 제 카톡프사가 바뀔때마다

보는듯하더라고요 인스타도 게시글좋아요눌러주고)

 

어떤 기회가생겨서 오프로모이는 모임이있었는데

저한테 시간되면 꼭 만나자고 하더라고요

(이게 저모임못가더라도 만나자는의미이려나요)

 

제가 혼자설레발치는거정말 싫어해서그런데

상대방이저한테 아무감정없이

그냥 말한거죠?? 제가사실 연애를잘몰라서요 

상대방도 여자친구는 없는상태이고요~

 

요약

남자가 하는 말과 행동이 애매한데 저한테 관심이 있는건지 없는건지 남자 심리가 궁금합니다.

 

 

 

당신에게 어중간한 태도를 보이는 그 남자

'시간 되면 꼭 한번 봐요~^^' 라고 말하는 그남자 심리는 도대체 뭘까요? 당신에게 호감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보자는 건지, 아니면 원래 친절한 사람이어서 단지 지나가는 말이었던건지.. 답답하기만 하죠.

 

프사도 바뀔때마다 신경쓰고 있는 것 같기도 한데, 인스타에서도 관심을 가져주는데, 어찌보면 너무 사소한 관심인거 같기도 하고..

 

사실 이거 말고도 이런 경우는 흔합니다.

 

  •  회식이 끝나고 밤에 '집엔 잘 들어갔어?' 라고 툭 한마디 던지는 남자
  •  여자가 감기걸려서 안색이 안좋아보이면 스윽 감기약 한병 건네주는 남자(이건 제 이야기여서 살짝 뜨끔하네요)
  •  힘든 모습 보일때마다 지나가다 등 토닥여주고 가는남자
  •  밤길 혼자 집에갈때 부담없이 5분만 통화해준다며 전화하는 남자

 

여자마음 헷갈리게 하는 선수

네 선수 맞습니다. ㅋㅋㅋ

 

속마음을 보이고 싶지 않은 남자의 심리

1. 여자한테 부담주면 안된다는 사실을 알고있다

한번 거꾸로 생각해 볼까요? 만약 남자가 당신에게 '단체모임이 아니더라도 꼭 단둘이서 식사 한끼 했으면 좋겠어요.' 라고 대놓고 호감표시를 했다면 당신은 어떻게 느낄까요?

갑자기 없던 부담감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괜히 비싸보이고 싶은 마음에 핑계를 대고 약속을 미룰지도 모르지요. 남자들도 왠만큼 연애 해보면 압니다. 

여자에게 부담을 주면 여자는 떠나간다는 사실을요. 

일상적으로 대화가 3개월동안 온라인으로 지속될만큼 이야기가 잘 통하는 여자를, 어느 남자가 떠나보내고 싶을까요? 

저같으면 연인까지 못가더라도 친한친구로라도 둘 것 같네요.

 

2. 이렇게 해야 여자가 자기를 신경쓸 거라고 생각한다

아이돌 노래 중에 이런 가사가 있습니다. 

네 말투 네 표정들 날 헷갈리게 하면서
넌 흘리지 또 흘리지

그만 좀 건드려 건드려 (넌 넌 왜 왜)
애매하게 건드려 넌 (넌 넌 왜 왜)

-위 아래(EXID)

 

EXID, 사진 출처 위키피디아

여자는 신기하게도 자기 좋다는 남자보다 자기를 좋아하는지 헷갈리게 하는 남자에게 더 관심을 가지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모든 여자가 그러진 않을테지만 제 여사친이 예전에 저에게 했던 말이기도 합니다.

'야 여자 막 헷갈리게 해 그래야 먹혀~ 막 고급진말 써서 어필하고~ 프로젝트나 운동같은거 있어서 잠시 톡 못본다고 해야돼 여자를 안달나게 해! 그럼 여자가 먼저 남자 꼬시기 스킬 들어간다ㅋㅋ'

이 말이 여자 입에서 나왔습니다.ㅋㅋㅋㅋ

 

 

뭐... 그렇습니다. (남자도 알건 다 알아요.)

 

 

이런 남자들의 대체적인 특징

1. 사려깊다

여자를 헷갈리게 할 줄 아는 남자들은 보통 여자가 지금 어떤상태인지 상당히 예민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으로도 약간은 파악이 가능하고 만약 만나서 대면한다면 더욱 디테일하게 여자의 마음을 간파하겠죠?

 

하지만 그런게 가능하다는 이유가 섬세하고 사려깊이 당신에게 신경썼기 때문이라는 반증입니다. 

당신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면 애초에 그런 사소한 것들을 발견하지 못했을 겁니다. (남자는 단순하니까요!)

 

 

2. 연애 경험이 많다

연애 경험이 짧은 기간으로 횟수가 많든 긴 기간으로 많든 어쨌든 여자를 잘 알려면 여자와 많이 만나보고 대화해본 남자이어야 합니다. (엄마에게 연애를 배울 순 없잖습니까?)

 

여자들은 이런 남자를 좋아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주변에 여자가 많지 않을까, 바람기가 있는 나쁜 남자이지 않을까 걱정하는 면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런 남자일수록 사려깊이 상대방을 배려해주면서 정작 자신은 외로운 남자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 여자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그남자의 마음을 확 휘어잡을수도 있지요!

 

 

여자가 함부로 해서는 안되는 행동

1. 철벽치기

상대방이 확실히 당신을 좋아해야만 당신도 마음을 열려는 생각은 하면 안됩니다. 

물론 로또맞을 확률로 당신에게 첫눈에 반해서 당신이 아무리 철벽을 쳐도 열번찍고 백번찍을 남자를 만날 수는 있겠지만 요즘시대에 그런 남자는 거의 없습니다.

얼마든지 다른 여자를 만날 기회가 많으니까요. 너무 철벽을 쳐버리면 남자 입장에서는 '에이, 저 철벽 뚫는거 보다 다른 성 함락시키는게 빠르겠다' 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2. 들이대기

연애를 많이 해보고 즐기는 남자들은 여자와 마찬가지로 연애 이전에 썸에서 나오는 그 미지의 설레임을 즐깁니다.

연애보다 썸이 더 설레인다고 하지요. 그런 상황에서 여자가 대뜸 들이대면 남자는 맥이 빠질수도 있습니다. 지금처럼 약간은 팽팽한 상태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도대체 어쩌란 말이죠?

 

 

당신의 과감함이 그 남자의 심리를 행동으로 드러나게 한다

그 남자의 마음을 확실히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남자는 항상 '여지'를 남겨둘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 여지 때문에 그남자가 마음이 있다 하면 있는게 되고 없다 하면 없는게 되죠.

하지만 그남자가 적어도 당신과 관계를 발전시켜나갈 생각이 조금이라도 있는지 정도는 파악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요?

 

당신이 먼저 한발짝 성큼 다가서 보는 겁니다. 그리고 이런 태도를 상대방한테 보여주는 겁니다.

'당신이 지금 애매한 모습을 보인다면 나는 확실히 선을 그을 거야. 그러니까 지금 기회줄 때 얼른 낚아 채'

예를들어 남녀 사이에 친구가 아닌 썸 이상의 관계에서 할 법한 행동을 먼저 제시하는 겁니다.

"나 예전부터 롯데월드 야간 개장에서 야경 보는게 꿈이었거든. 너 야경 보는거 좋아 하니?"

이런 식으로 대화를 이끌어 나가서 만약 그남자가 수락했다면? 그때부턴 썸이죠 :) (빠르면 당일치기 초고속 연인스타트가 될수도 있겠네요)

 

만약 남자쪽에서 거절한다면, 아니면 썸 이상의 투자는 보여지지 않는다면, 딱 거기까지인거죠. 남자가 관심없다는 증거입니다. 그렇다면 당신도 마음을 접을 명분이 생길 겁니다.

 

 

이번 연애진단서에서는 아리송한 태도를 보이는 남자 심리와 그에 대처하는 현명한(?)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요즘에는 용기있는 여성이 매력적인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연애라이프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 :)

 

 

 

결론

남자 태도가 아리송하면

한번 테스트 해보자

당신이 용기가 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