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남/[연애진단서]

[연애진단서] 소개팅 상대방이 단답형에 답장이 너무 느리다는 환자

성의없는 단답형 카톡은 항상 상대방을 빡치게 만든다. (답장까지 느리면 줘패고싶음)

 

 

연애진단서

성별 :  남

나이 : 20대중반

 

고민내용

제목과 동일하게 제가 작년부터 소개팅을 3~5회정도 했습니다  근데 소개팅을 받으면 보통 카카오톡 채팅방에 초대가 되잖아요 근데 처음부터 카톡이 일단 진짜 너무느립니다 뭐 30~40분 정도면 상관도안합니다 혹은 일하는 시간에 늦는건 당연하니까 이걸 이상하다고 하는게아니라 무슨시간대이건 기본1~2시간 길게는 3시간동안 답이없습니다 심지어 대화도 뭐 주거니 받거니 하는게아니라 그냥 질문하면 답하고 딱이정도입니다 도대체가 이런식으로 할거면 왜받는지 소개팅을 받는 의도가뭔지 정말궁금합니다  아 그리고 사진진은 먼저보고 맘에든다고해서 서로받은겁니다 뭐친구들은 요즘애들이 다그렇다고 하는데 원래이런가요?

 

요약

소개팅을 받고 연락을 했는데 처음부터 답장이 너무 느리고 단답형이다.

 

 

여자심리 추측하기

위 내용으로 미루어보아 현재 여성의 심리 상태를 추측하자면 둘 중 하나입니다.

1. 여자는 당신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그런데 주선자 때문에 읽씹은 못하겠고 예의상 답은 해준다.

2. 여자는 당신이 마음에 들지만 처음부터 대화를 잘 받아주게 되면 자신이 쉬운 여자가 될 것 같아서 일부러 답을 늦게 한다.

 

여자는 핸드폰을 항상 달고 다닙니다. 심지어 샤워하면서도 핸드폰을 화장실에 들고가는 여자도 있죠. 그러므로 일이 바빠서 핸드폰을 못봤다? 그런건 한두번이지 계속 그럴 수 는 없어요.

위 내용으로 봤을 때 지금 현재 단톡방에는 당신과 여자, 주선자까지 총 3명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상황에서 여자는 주선자를 의식하고 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당신이 마음에 들더라도 주선자 앞이기 때문에 비싼여자처럼 보이고싶은 심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상황 점검하기

또한 여자는 지금 당신의 행동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소개팅 주선자가 같이 있는 단톡방이 아니라, 둘만의 대화를 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주길 바랬던 것이죠.

"주선자는 원래 적당히 빠져주는게 예의인데, 지금 단톡방이라서 둘만의 얘기를 하기에는 곤란한 것 같아요. 전화번호/카톡아이디 알려주시면 개인톡 드릴게요."

라고 말해서 단둘이 대화할 상황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솔루션

여자 심리 상태가 어떤 것이었든 일단 만나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그래야 첫만남에서 여자의 마음을 알아챌 수 있는 단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이 상황에서는 주선자가 중간에 끼어있는 소개팅이기 때문에 '예의'라는 사회적인 룰을 조금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둘만의 단톡방을 만들고, 최대한 대화를 길게 끌지 말고 단도직입적인 태도가 필요해 보입니다. 

 

예를들자면 여자에게 이렇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우리 만납시다.

네?

우리 서로 주선자에 대한 예의도 있고, 서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이렇게 시간을 길게 끌어봐야 좋을거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죠?

아.. 네 

그래도 주선자의 체면도 있으니 우리가 서로 얼굴을 한번쯤은 봐야하는 것이 맞는것 같은데요. 만약 만나서 이야기가 잘 맞는다면 그건 더 좋겠지만, 지금처럼 서로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우리 서로에 대해서도 주선자에 대해서도 예의가 아닌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짧게나마 커피 한잔합니다.

시간 언제가 괜찮으세요? 블라블라~


 

 

이렇게 확고한 태도로 단도직입적으로 임하는 남자를 오히려 여성이 좋아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일단 첫만남 때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여자는 더이상 귀찮게 연락을 이어나갈 필요 없이 '죄송합니다. 제 스타일이 아니에요.' 라고 말할 명분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이런 심리를 역으로 이용하면 첫만남 약속을 잡는 명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

첫만남을 하기 전 커뮤니케이션에 문제가 생긴다면 일단 내질러야 한다. 

(안되면 다른여자 만나면 되지 라는 마인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