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남/[연애진단서]

[연애진단서] 소개팅 후 카톡으로 여자 마음을 돌릴 수 있을까?

소개팅 후 카톡 반응으로 여자의 마음을 예측할 수 있다.

 

 

 


연애진단서

 

성별 : 남

나이 : 31

 

고민내용

소개팅 후 선톡을 했습니다.

저:  OO이랑(주선자) 동네에 잘 도착했어요. 친구분은 만나셨어요?

상대방: 넹! OO선배(주선자)랑 밥은 먹었어요??

저:  OO이랑 OO이 여자친구랑 같이요. 친구분이랑 저녁은 뭐 먹었어요?

상대방: 친구랑 간단히 먹고 이제 집 도착했어요! 

저: 오늘 만나서 반가웠어요. 푹 쉬고 일어나면 연락줘요!

상대방:  네~

여자분 반응 볼 때 어때요? 소개팅은 처음이라.. 처음 만났기에 상대방이 절 마음에 드는지는 아직 잘 모르구요. 저는 상대방이 마음에 드는데.. 상대방녀의 저 반응이 저정도 반응이면 괜찮은 정도인가요, 아님 그다지 영~ 인 반응인가요?


 

 

단서 찾기

1. 여자는 남자의 키워드에 반응하지 않았다.

남자는 여자에게 '저녁메뉴'라는 키워드를 제시하였지만 여자는 '간단히 먹었다'라는 말로 대답하고 있습니다. 여자가 도도한척하려고 그랬을 수도 있고 당신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그랬을 수도 있지만..(어떤 쪽이든 기분이 구린건 사실이죠)

 

2. 남자의 마지막 말, '연락줘요'

이것은 남자의 실수입니다. 여자는 청개구리 심리가 강한 동물이에요. 연락달라고 하면 안주고 싶어하는게 여자입니다. 차라리 '오늘 반가웠어요. 잘자요 :)' 라고 짧게 끊고 다음날 먼저 연락하는 것이 좋았을 것 같습니다.

 

3. 소개팅 이후에 여자가 친구를 만났다.

만약 소개팅 자리에서 여자가 '아 오늘 ~시에 친구랑 약속이 있어서요 ㅎㅎ' 라고 말을 했다면 당신이 마음에 들지 않았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급하게 잡힌 약속이 아니라면 보통 소개팅 이후 시간대는 비워두는게 상식이죠.

 

4. 여자의 마지막 말의 물결표시

여자는 아주 민감하게 디테일한 감정표현을 합니다. 당신이 '네~'라는 말을 보고 어떤 느낌을 받았나요? 이건 마치 예의상 하는 '수고하셨습니다~'의 느낌입니다. (그렇다. 여자는 바로 그것을 표현하고 싶었던 것이다!)

 

 

카톡은 절대 만남을 뒤집을 수 없다

카톡 < 전화 < 만남 

순으로 남녀관계의 친밀도가 쌓입니다. 열마디 카톡보다 한통의 전화가, 열통의 전화보다 한번의 만남에서 더욱 강렬하게 자신의 매력을 여자의 뇌 깊숙한 곳에 꽂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에 비례해서 친밀도가 쌓이게 됩니다.

만약 만남 상태에서 매력전달이 제대로 안되었다면 이것을 카톡이나 전화로 뒤집기는 매우 힘들어요.

아마 이 상황에서 여자는 당신에게 먼저 연락하지 않을 것이고, 답장도 점점 느려지고 나중에는 단답형에 읽씹에... 전화도 이런저런 핑계로 피할 것입니다.

 

(그럼 어쩌란 말인가?)

 

 

지푸라기 잡기, 최후의 심폐소생술 전략

심장이 멎은 후 마지막으로 전기충격을 가할 때에는 어떤 심정일까요? 이미 멈춘 것을 알지만 한가닥의 희망으로 뭐라도 해보는 그런 마음일 거에요.

마찬가지로 이런 상황에서 마지막 발악을 해 볼 방법은 있습니다. 물론 그것에 큰 기대는 하지 않아야 합니다. 

위 상황에서 남자가 할 수 있는 최후의 수단은 '진정성어필'입니다. 만약 당신이 진정으로 여자가 마음에 드는게 아니었다면 이 전략은 사용하지 않기를 추천합니다.

진정성 어필은 말 그대로 여자의 현재 마음이 어떤지 상관없이 자신의 진정성을 짧고 담백하게 통보하는 것입니다.

(여자가 마음에 들면 좋은거고 아니면 버린다는 마음으로)

 

예를 들자면

저는 지난번에 ㅇㅇ씨를 만났을 때 그쪽이 마음에 들었지만 내심 티내지 않으려고 했어요. 사실 그쪽이 저에게 호감을 갖고 있지 않다는거 저도 알아요. 

그렇지만 이런식으로 아무런 호감표현을 하지 못하고 연락을 못하게 되면 제가 후회할거 같아서 이렇게 메세지를 남깁니다. 

물론 한번밖에 그것도 잠깐 만난 건데 어떻게 진심이 생기는건지 저도 잘 모르겠네요. 한번만 더 만나보면 제 감정이 어떤것이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런식으로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평소 본인의 성격과 스타일에 따라 내용은 달라지겠지만 중요한 것은 짧고 담백하게 통보하는 것이죠. 

이건 대화가 아니라 통보에요. 여자가 대답하면 좋고 아니면 그만이라는 마인드로 임해야 합니다.

 

결론

소개팅 후 카톡 분위기로 봤을 때 느낌이 안좋으면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당신의 마음을 통보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