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별과 재회/[연애진단서]

[연애진단서] 4년전 헤어진 여자친구를 다시 만나고싶다는 환자

여자는 잡으려 하면 놓칠 것이고 놓으려 하면 잡힐 것이다.

 

연애진단서

성별 : 남

나이 : 20대 초반

 

고민내용

제목그대로 전 여자친구랑 다시 잘해보고싶습니다 ㅠㅠ

전여자친구랑은 4년전에 헤어졌습니다 60일정도 사겼구요 비밀연애했습니다

그당시 나이는 저는 16살 여자친구는 14살 이였구요

헤어진이유는 저의 여자친구가 저를 너무 좋아해서 헤어졌습니다 엥? 이게 무슨소리지 라고 생각하실수있습니다

사귈때 오빠 정말 좋아해 사랑해 등등 많이 좋아하는 티를 내주었습니다

반면 저는 조용한성격에 쑥맥이없는 성격이라서 사랑한다는 말을 여자친구에게 잘 하지않았습니다

그리고 자존감도 정말 바닥이였구요.. 만나면 정말 어색했습니다 여자친구지만.. 어느 날그런데 여자친구가 

뜬금없이 나 같은반 학생에게 고백받았다~ 라고 자랑하는거에요 그래서 저가 그때 멘탈이 조금 많이나갔습니다

"내여자친구는 인기 많은데 넌 대채 잘하는게 뭐야 비만에 키도 작고.. 에휴 병x같은놈" 하며 자책을 정말

많이했습니다 그당시때 그래서 그녀에 사랑이 너무 부담되어서 헤어졌습니다

그때 헤어질땐 그녀가 한번 붙잡았습니다 결국 잡다가 안되길래 "오빠 그럼 우리 좋은 오빠동생사이로남자" 라고

했습니다 전 알겠다고하고 그녀가 다시 생각안나게 2달간 차단을 박았습니다.

2달후 다시 풀었구요 근데 도저히 연락할 엄두가 안나서 4년간 그냥 끙끙앓다가 2주전에 꿈에 그녀가 나왔습니다

다시 잘해보자고 꿈에서 이야기했구요 꿈에서 깨니 정말 멍~ 하더라구요.. 그후부터 정말 미친듯이 생각났습니다 

그녀가 없으면 안될꺼같고 .. 사귈때 당시 페이스북을 저는 안했는데 고2? 때쯤 페북시작했는데

그녀가 먼저 친추를 걸었고 저는 승락해서 설마 그녀가 나한테 선 페메를 해주나? 라고 생각했지만 안왔습니다..

요즘 그녀의 페북만 보고 미치겠습니다 그녀에게 다시 연락을 하고싶습니다 첫 말을 어뜨케 해야할까요... 여러분..

알려주세요.. 비록 4년이 지났지만.. 다시 잘해보고싶습니다...

 

요약

4년전 자신의 자존감때문에 이별을 통보한 그녀를 다시 만나고 싶다.

 

현재 상황점검

1. 헤어진지 4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10대에게 있어서 4년은 20대나 30대에 비해 매우 긴 시간이다. 특히 10대여자의 경우 한살한살 먹을때마다 가치관, 인생관이 크게 바뀌기도 하는 시기이다. 

그렇기 때문에 4년전 자신을 좋아한 그녀의 가치관이 현재에도 동일할 것이라고 생각하면 안된다. 물론 바뀌지 않았을 수도 있다. 그것은 여자와 대화하면서 알아내야할 부분인 것이다.

 

 

2. 남자는 4년전에 비해 더욱 여자를 갈망하고 있다.

4년전 연애당시에는 여자가 남자를 더 많이 좋아했던 것으로 보이지만, 지금은 상황이 바뀌었다. 위에 상담내용에서도 나와있듯이 여자가 남자에게 '나 어떤남자에게 고백 받았다~' 라고 말하는 심리는 다음과 같다.

' 나 다른남자한테 고백받을 정도로 매력적인 여자니까 나를 좀더 좋아해줘 '

 

실제로 저런 고백을 받은 것이라면 실제로 매력적인 여자였을 가능성이 높고 지난 4년동안 남자들의 대쉬를 알게모르게 많이 받아왔을 것이다. 

 

 

3. 다행인 점이라면 여자가 아직까지는 10대 소녀라는 것이다.

10대소녀 특성상 학교/학원 외에 다른 남자들을 만날 기회가 많이 없고, 같은 또래의 남자들은 학생이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아주 매력적인 남자가 있을 확률이 적다.

그런데 만약 여자가 20살이 되면 대학교, 학원, 동호회, 클럽, 헌팅술집 등 남자를 만날 수 있는 경로가 매우 늘어나게 된다. 

그중에는 분명 나이에 비해 능력이 출중하고 매력적인 남자가 반드시 있기 마련인데, 한번이라도 이런남자를 접하게 되면 여자의 눈은 그대로 높아져 버린다. 

아직까지는 이런 상황이 일어나지 않은게 남자에게는 어드밴티지로 작용할 수 있다. 

 

 

솔루션

1. 먼저 여자를 덜 갈망할 상황을 스스로 만들고 시작해야 한다. 

그여자에게 톡을 하던 나중에 실제로 만나던 남자가 여자를 갈망하게 되면 여자는 귀신같이 그것을 알아채고 도망가버린다. 

아마 4년전 여자가 남자를 좋아했을 당시에도 남자가 여자의 애정표현에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자 오기가 생겨서 더 좋아했을 수도 있다.

지금처럼 여자가 꿈에나올정도로 갈망하는 상태에서 여자에게 매달린다면 아주 높은 확률로 "우리 친구로 지내기로 했잖아 ㅎㅎ" 등의 소리가 튀어나올 것이다.

 

 

2. 여자의 가치관이 바뀌었는지 확인해야 한다.

먼저 그여자와 가벼운 커피한잔하며 대화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고 조용하게 대화하면서 이 주제를 가져와야 한다.

" 그때 너랑 사귈때 너 날 많이 좋아해줬잖아. 그때 나도 너가 좋았지만 표현을 잘 못했던거 같아. 그런데 그때 나의 어떤점이 좋았어? "

 

조용한 분위기에 추억을 회상하는 연출을 한다면 여성은 이 질문에 아주 솔직하게 대답할 것이다. 그 대답을 통해 여자의 연애 가치관을 유추할 수 있다.

그 연애가치관에 부합하는 점을 자신의 장점과 함께 최대한 어필해야만 다시 연인관계로 돌아올 확률이 높아진다. 

 

상담글의 내용이 제한적이어서 현 상황에서 더이상의 솔루션은 의미가 없어보인다.

 

결론

헤어진 연인을 다시 잡고싶으면

부담없이 대화할 수 있는 상황부터 만들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