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인 탐구

강민국 국회의원(미래통합당) 프로필 핵심요약 : 정치경력, 자기소개, 비전


강민국 국회의원(미래통합당) 프로필 핵심요약 : 정치경력, 자기소개, 비전

국회의원 인터뷰 사진50.webp

강민국 국회의원

 

강민국 국회의원 프로필 기본정보

  • 생년월일 : 1971년 3월 3일 (2024년 현재 53세)
  • 학력
    - 경남대학교 법학과 학사
    - 경남대학교 법학과 석사
    - 경남대학교 법학과 박사
  • 소속정당 : 국민의힘
  • 정치경력
    - 2014년 7월~2018년 6월: 제10대 경상남도의회 의원(초선, 진주시 제3선거구)
    - 2018년 7월~2020년 1월: 제11대 경상남도의회 의원(재선, 진주시 제3선거구)
    - 2020년 5월 30일~: 제21대 국회의원(경남 진주시 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주의
위 자료는 위키피디아, 언론, 블로그 등을 토대로 작성된 자료일 뿐, 정당변경 등 중요한 최신 정보가 반영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가장 정확하고 공신력있고 최신화된 정보는 "여기" 에서 확인할 수 있으나, 다소 복잡하고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최고 신뢰 정보

 

강민국 국회의원의 자기소개

나라사랑: 조국에 대한 깊은 애정

미래통합당 소속의 저, 강민국 국회의원은 나라사랑의 정신을 가슴 깊이 간직하고 있습니다. 폭넓은 학문적 배경과 현실정치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경제와 민생 문제 해결에 전념하고자 합니다. 저의 외조부는 독립운동을 지원한 인물로, 그분의 나라사랑 정신은 제 삶과 정치 활동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러한 배경은 저를 현실적인 문제 해결에 앞장서게 하며,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데 있어 중요한 동기부여가 됩니다.

준비된 청년 정치인

국회의원으로서의 저는, 학계에서의 경험과 정당 활동을 통해 축적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준비된 청년 정치인이라 자부합니다. 국회의원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공공정책 교육과 다양한 정치 활동을 통해, 국회 내에서도 기본기가 탄탄한 의원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저는 미래 세대를 위한 정치, 특히 경제와 민생 문제에 초점을 맞추어 준비된 젊은 정치인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소신 있는 목소리

저는 진영 논리를 넘어선 소신 있는 목소리를 내고자 합니다. 진보와 보수의 구분을 넘어,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이는 저의 정치 활동의 핵심이며, 현대 사회에서 요구되는 정치적 리더십을 발휘하는 데 중요한 원칙입니다. 저는 국민 중심의 정치를 통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자 합니다.

정책 비전: 민생 경제 중심

저의 정책 비전은 민생 경제를 살리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법안 제안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국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는 국민의 삶의 질을 직접적으로 개선하는 방법으로, 경제적 안정성과 사회적 포용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저는 이를 통해 희망의 빛을 제공하고, 국민 모두가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미래를 향한 약속

저는 국민들에게 웃음과 희망을 되돌려드리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겸손하고 교만하지 않는 태도로,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국민 모두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그들의 필요와 욕구를 반영한 정치를 펼쳐 나가겠습니다. 저의 정치 활동은 국민 여러분의 지지와 참여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함께 미래를 만들어 가는 동반자로서, 국민 여러분과 소통하고 협력하며,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여기에서 강민국 국회의원의 최근 소식들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강민국 근황 확인하기

 
 

※ 알려드립니다.
위 자기소개 글은 독자로 하여금 더 몰입감있게 강민국 국회의원에 대해 탐구할 수 있도록 자기소개 글의 형식으로 재구성한 것으로, 강민국 국회의원이 직접 작성한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그러나 위 글의 기초가 되는 내용은 강민국 국회의원의 실제 방송 발언들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국회의원 자기소개" 시리즈는
정치인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정치경력, 정치적 비전을 중심으로
가장 핵심적인 액기스정보를 추출하고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프리미엄 컨텐츠입니다.

아래에서 각 정당별 정치인의
프로필 글들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의원 모두보기

더불어민주당 의원 모두보기

기타정당 의원 모두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