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인 탐구

권인숙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프로필 핵심요약 : 정치경력, 자기소개, 비전


권인숙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프로필 핵심요약 : 정치경력, 자기소개, 비전

국회의원 인터뷰12.webp

권인숙 국회의원

 

권인숙 국회의원 프로필 기본정보

  • 생년월일 : 1964년 8월 28일 (2024년 현재 60세)
  • 학력
    - 서울대학교 가정대학 의류학 학사
    - 럿거스 대학교 여성학 석사
    - 클라크 대학교 여성학 박사
  • 소속정당 : 더불어민주당
  • 정치경력
    - 2004년: 군대 내 성폭력 실태 조사
    - 2014년 2월: 한국성폭력상담소 부설 연구소 <울림> 초대 소장
    - 2017년 3월 8일: 제19대 대통령 선거 문재인 후보 캠프 합류, 공동선대위원장
    - 2020년 4월 15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더불어시민당 비례 후보 3번으로 출마, 당선
    - 2020년 5월 30일~: 제21대 국회의원(더불어시민당→더불어민주당)

 

※주의
위 자료는 위키피디아, 언론, 블로그 등을 토대로 작성된 자료일 뿐, 정당변경 등 중요한 최신 정보가 반영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가장 정확하고 공신력있고 최신화된 정보는 "여기" 에서 확인할 수 있으나, 다소 복잡하고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최고 신뢰 정보

 

권인숙 국회의원의 자기소개

인권, 여성, 성 평등: 나의 정치적 기조

안녕하세요, 저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권인숙입니다. 제 정치 활동의 핵심은 인권, 여성, 그리고 성 평등입니다. 1980년대 민주화운동, 노동운동, 학생운동을 거치며 인권 문제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이는 제 삶과 정치 활동의 중심축이 되었습니다. 국가를 상대로 한 소송에서 배상금을 받은 경험은 제가 노동인권 활동의 필요성을 실감하고, 노동 현장에서의 부당한 대우와 권리 상실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게 만들었습니다.

여성 해방과 성 평등을 향한 지속적인 여정

저는 어릴 때부터 여성의 시각에서 세상을 바라보았고, 성차별과 권위주의에 반대하는 강한 의식을 가졌습니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여성 해방 운동가가 되겠다는 결심을 했고, 이는 제 인생의 지속적인 화두가 되었습니다. 사회적으로 여성과 성 소수자에 대한 차별과 불평등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것을 인지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사회적 불평등 해소를 위한 노력

저는 우리 사회의 불평등 문제 해결을 위해 성 평등이 중요한 열쇠라고 믿습니다. 성 평등은 단순히 남녀 간의 문제를 넘어, 사회 전반의 불평등 구조를 해소하고 더 건강한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데 기여합니다. 이를 위해 저는 다양한 법안의 제정과 개선 작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온라인 성폭력 및 아동·청소년 대상의 성적 접근을 처벌하는 법안에 힘쓰고 있습니다.

국회의원으로서의 책임과 소신

국회의원으로서 저는 법안의 섬세한 제정과 토론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법안 하나하나가 사람들의 삶에 미치는 영향은 막대하기 때문에, 꼼꼼한 검토와 충분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믿습니다. 잘못된 법안이 사회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은 크며, 수정이 쉽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국회의원으로서 신중한 결정을 내리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

저는 명확한 목적 의식을 가지고 국회에 입성했습니다. 현실적인 여건과 타협해야 하는 상황 속에서도, 제가 추구하는 가치와 목표를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성 평등, 인권 증진, 사회적 불평등 해소를 위한 저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며, 이를 통해 더욱 공정하고 평등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것이 저의 궁극적인 비전입니다. 4년의 임기 동안 큰 그림을 그리며, 국민 여러분과 함께 나아가고자 합니다.
 
 

 

여기에서 권인숙 국회의원의 최근 소식들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권인숙 근황 확인하기

 
 

※ 알려드립니다.
위 자기소개 글은 독자로 하여금 더 몰입감있게 권인숙 국회의원에 대해 탐구할 수 있도록 자기소개 글의 형식으로 재구성한 것으로, 권인숙 국회의원이 직접 작성한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그러나 위 글의 기초가 되는 내용은 권인숙 국회의원의 실제 방송 발언들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국회의원 자기소개" 시리즈는
정치인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정치경력, 정치적 비전을 중심으로
가장 핵심적인 액기스정보를 추출하고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프리미엄 컨텐츠입니다.

아래에서 각 정당별 정치인의
프로필 글들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의원 모두보기

더불어민주당 의원 모두보기

기타정당 의원 모두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