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거리/돈에 대한 이야기

300만 유튜버 보겸의 한달 수익은 얼마일까?

디지털노마드의 꿈

 

 

 

 

디지털노마드

란 온라인 상으로 돈을 버는 직업을 뜻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이나 회사같은게 없기때문에 출퇴근이 아예없고 잘만한다면 큰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차세대 유망한 직업군으로 뽑히죠.


그런 디지털노마드 중 대표적인 케이스가 바로 유튜버, 즉 크리에이터입니다. 크리에이터는 영향력에 따라 수입이 천차만별인데 기업으로 따지면 대기업쯤 되는 보겸이의 1달 수익을 알아봅시다.



Cpv란 동영상 1 조회수당 수익을 뜻하는데 낮게는2원대에서 높게는 7원대까지 다양합니다. 평균적으로는 3원대를 유지하는데 영향력있는 크리에이터일수록 프리미엄이 붙어 가격이 올라갑니다. 보겸이의 cpv는 4원~5원대로 추정가능합니다.

단가를 추정하였다면 이제는 한달 조회수가 얼마인지 체크해야 합니다. 보겸이가 올린 모든 동영상의 누적조회수를 카운트한다음 1달 뒤 다시 카운트하면, 그 차이가 바로 보겸이의 1달 조회수가 되는것이죠.

쉽게 말해서

보겸이의 1달 동영상 누적조회수 × cpv = 추정수익

 

이 되는것입니다.

그런데 보겸이가 현재 올린 동영상은 무려 8천개가 넘기때문에 사람의 힘으로 카운트를 매기기엔 한계가 있습니다. 보겸이의 노력에 박수.....


이것은

녹스인플루언서

라는 사이트인데 여기서 컴퓨터 프로그램이 알아서 해당 유튜버의 조회수와 단가를 추정해서 추정소득을 계산해줍니다.

보겸이의 1달수익은 2.6억입니다......




원한다면 자신이 구독하고있는 다른채널의 추정소득도 검색해볼 수 있으며 채널이 아니라 1개의 동영상이 얼마의 수익을 창출하고있는지도 계산이 가능합니다. 아마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동기부여가 되지않을까 싶습니다.